TRAVEL 도쿄 2018.01

Tokyo 2018 – Day 0

Sky

도쿄 여행 : 들어가면서

Tokyo 東京

일본을 여지껏 네 번을 갔는데 수도 도쿄에는 하네다 공항을 제외하고는 가본적이 없었다. 하네다 공항도 두 번 갔지만, 밖으로 나가 본 적은 없었다. 그래서 언제 한 번 도쿄를 가겠다고 벼르고 있었는데, 국가고시가 끝나고 일주일 정도 비는 시간이 생겨 급하게 다녀오게 되었다. 처음에는 친구 L군과 주말에 잠깐 갔다 올까 했지만, 어쩌다 보니 가족 여행을 겸해서 가게 되었다. 앞으로 가족 전체가 시간 내기가 쉽지 않은 만큼, 갈 수 있을 때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도쿄라면 어느정도 지명도 익숙하고, 어디에 뭐가 있는지도 대충은 알고 있으니 급하게 가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했다. 1월 초에 급하게 비행기표와 숙소를 예약했다. 나머지 세부 계획은 나중에 할 생각이었다.
매번 만족했던 ANA를 이번에도 선택하였다. 아침 7시 45분 첫 비행기(NH862)로 도쿄를 가서 도쿄에서 저녁 8시에 있는 마지막 비행기(NH867)로 서울로 들어오는 일정이다. 33만원대의 최저가는 아니지만 37만원대의 준수한 가격으로 구했다. 나리타행 보다 하네다 행이 몇 만원 비싸지만 나리타 익스프레스 값과 시간 생각하면 도쿄는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게 낫다. 기자재도 보잉 787 시리즈로 최신인건 덤이다. 숙소는 그래도 도쿄 주요역 근처 몇 군데를 알아보다 우에노(上野)역 근처로 정했다. 도쿄역 근처나 신쥬쿠, 이케부쿠로, 시부야 모두 우에노에 비하면 꽤 비쌌다. 철도 교통의 요지인 것을 감안하면 우에노가 저렴했다. 타이토구(台東区) 구청 근처에 있는 Mystays 체인 호텔을 골랐다. 긴자선 이나리쵸역에서 매우 가깝고, 우에노역에서도 걸어갈만한 거리라 마음에 들었다. 일본 호텔 예약의 팁이라면 Jalan이 제일 검색이 잘 되지만 (일본어 사이트 기준) 일본 주소를 요구하기 때문에 외국인이 Jalan을 통해 예약하기는 귀찮다. Rakuten Travel가 해외주소로도 무난하게 예약이 가능하고, 라쿠텐 포인트도 꽤 쌓여서 괜찮다.

Picture of Tokyo

Tokyo. Jan. 2015

도쿄

국가고시도 끝났겠다 지도를 펼쳤다. 일본 최대 평야인 간토 평야를 끼고 바닷가에 위치한 도쿄는 일본의 실질적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GDP가 많은 광역권이다. 정말 콘크리트 숲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곳이다. 사진은 2015년에 하네다에서 하코다테 가는 비행기에서 찍은 것인데, 비행기가 이륙하는 내내 보이는 것은 콘크리트 정글 뿐이다. 막상 도쿄 가려고 하니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가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었다. 서울 또한 세계 유수의 거대 도시이고, 아주 현대적인 도시이다. 현대 문명의 최선단에 서 있는 도시들은 비슷한 점이 많다. 비슷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닮아가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처음 도쿄 여행을 계획 할 때에는 여유롭게 머물면서 맛있는거나 먹고 다니자로 정했다. 도쿄가 그래도 미슐랭 별이 가장 많은 도시 아닌가. 유달리 도쿄에서 미슐랭이 후하다는 소리는 있지만, 그래도 먹을 것이 많은 도시인건 아마도 맞을 것이다. 제과 제빵만 해도 파리 아니면 도쿄 아니던가. 동생의 강력한 의견을 받아 도쿄에서 스페셜티로 유명한 카페들도 들리기로 하고 계획을 진행해 나갔다. 일본여행의 친구 타베로그와 구글링한 결과로 열심히 핀을 찍어나갔다.
이렇게 먹는거만 찾다 보니 그럴거면 서울에서 먹지 뭐하러 동경까지 가냐는 의견이 나와 급하게 관광 거리(?)를 찾았다. 외곽 쪽으로 도쿄 거주했던 친구의 추천으로 닛코와 카와고에를, 다른 친구의 추천으로 에노시마를 잡고, 나머지는 도쿄 시내에 있기로 하였다. 이렇게 되면 그냥 Suica 충전해서 설렁설렁 다니려던 계획에서 장거리 열차를 알아봐야 했다. 다행히 도부철도가 외국인용으로 홈페이지를 잘 해두었다.
그나마 일본 철도망에 익숙한 사람이어서 이렇게 급하게 계획하였지 평소에 관심이 없던 분이라면 교통편 찾는거도 힘들 것이다. 미리미리 해두자. 역시 계획은 미리미리 해두는게 좋다.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